원칙
구매관리의 목표
- 장기적인 파트너 관계의 구축과 관리
- 핵심 공급업체에 집중
- 공급망 관리 (SCM)의 최적화
- 제품 품질과 인도 신뢰성을 고려해 공급업체의 능력 향상
- 자재비의 감소 (예: 가치분석, 표준화, 구매량 번들링, KANBAN, 위탁화물 창고, 원료교체)
공급업체로 부터 기대하는 점은?
- 우수한 품질 (무결점)
- 인도 신뢰성과 융통성
- 경제적인 가격에 비해 혁신적인 제품
- 세계적인 등장
- 현지 조달률
- 개발 및 시스템 능력
- 국제적인 구매 조건
- 물류협정 (예: 위탁화물 창고, KANBAN)
- 장기적인 협력